구글 애드워즈 캠페인 그룹 설정 방법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 그룹 설정 방법
이전 포스팅은 구글 애드워즈 가입 실수없이 제대로 하는 방법 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애드워즈 가입을 한 뒤 캠페인과 그룹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애드워즈 가입을 끝내고 캠페인을 누르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전 포스팅에도 말했듯이 가입할때 세팅 했던 캠페인은 삭제를 해주세요!
+새 캠페인 을 클릭 하면 새 캠페인과 캠페인 설정 로드가 나오는데 우리는 새 캠페인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새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유형에서 검색-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 합니다.
검색 유형은 제휴사이트의 서비스를 홍보하는데 효과적이며, 웹사이트 트래픽은 구글 검색창
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내 광고를 클릭하여 방문하는 확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 캠페인 이름
캠페인 이름은 본인만 볼수 있기에 신경써서 입력할 필요없이 본인이 알아 볼수 있게 임의로 정해줍니다.
- 네트워크
네트워크에 Google 검색 파트너 포함,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포함 이 체크 되있는데요
모두 체크 해제 해주세요! 체크를 하면 의도치 않게 노출과 클릭이 많이 발생 할수 있고 예산 지출이 클수가 있습니다.
- 위치
위치는 대한민국으로 그대로 나둡니다.
- 언어
언어도 바꿀게 없습니다.
- 예산
하루 평균 희망 지출 금액을 설정 하는데 하루에 얼마를 쓰고 싶은지 예산을 예산을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개제방법은 표준으로 선택 합니다.
- 입찰
입찰은 수동입찰로 하지 않으면 예산낭비가 심하기 때문에 입찰전략 직접 선택을 클릭한후 클릭수 최대화를 누르면 제일 밑에 수동 CPC를 선택 해줍니다.
- 시작일 및 종료일
종일 광고를 하고 싶으시면 그대로 나둬도 됩니다. 나중에 광고를 하고싶지 않을땐 애드워즈 메인페이지에서 캠페인 일시정지or 운영중을 선택할수 있으니 설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장하고계속하기를 눌러줍니다.
광고그룹 설정화면 입니다.
기본 입찰가는 키워드당 최고 입찰가를 설정하면 됩니다100원으로 설정하면 모든 키워드의 클릭당 단가가 100원으로 통일 됩니다.
이부분은 광고를 몇일 돌려본후 자신에게 맞는 입찰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자동 입찰이 아니기 때문에 지출에 대한 큰 부담이 없이 설정 가능 합니다.
세팅을 다하시고 나중에 키워드 항목에 가셔서 인기많은 키워드는 따로 입찰가를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키워드아이디어얻기를 통해서 키워드를 추출할수가 있습니다.
관련웹사이트를 입력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여러종류의 관련키워드가 쭈욱 나옵니다.
전체 추가를 하고 싶으면 모든아이디어 추가를 눌러주면 되고 왼쪽 박스에 수동으로 키워드를 입력 할수도 있습니다.
키워드도 나중에 키워드플래너등 다른방법으로 따로 추가 할수가 있으니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저장하고계속하기를 눌러줍니다. 간혹 정책정보 때문에 추가할수없는 키워드라고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예외요청을 체크하시고 다시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르시면 키워드가 걸러집니다.
새 광고를 눌러서 광고를 추가 해야 합니다.
광고를 만들기 위해 자신이 홍보 하고자 하는 최종도착 ur, 광고제목1, 광고제목2, 설명1 을 작성하여 줍니다.
광고제목3, 설명2 도 추가해도 됩니다.전에는 없었는데 홍보문구를 더 부각시키기 위해 생긴 기능 같습니다.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에 바로바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력을 한뒤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캠페인 설정이 끝났습니다. 화면에 보시면 예상클릭수 예상지출비용이 나옵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고 캠페인 계속을 눌러줍니다.
설정이 끝났다고 광고가 바로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애드워즈 화면 좌측에 광고 및 확장을 클릭하시면 검토중이라고 나올겁니다.
검토는 10분 내로 끝나고 애드워즈 정책에 맞는 광고라면 금방 운영가능으로 바뀌고 그후에 구글 검색에 노출이 되기 시작 합니다.
몇일 운영 하시다 애드워즈화면 좌측 추천을 클릭 해보시면 애드워즈 자체에서 홍보에 도움이 될만한 추천 항목들을 보여줍니다.
첫페이지 예상 입찰가 라던지 새로운 키워드도 추천을 해줍니다.
필자는 제휴마케팅으로 애드워즈를 운영하고 있고 블로그나 홈페이지등으로 얻을수 있었던 수익보다 엄청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중간에 의심스러운 결제로 정지도 된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복구가 됬습니다. 이카드 저카드 바꿔 가면서 결제 하지마세요! 정지를 시키더군요 ㅜㅜ
광고를 만들었다고 다 되는게 아니라 몇일 운영하시면 키워드별로 클릭율,노출 이런게 나오니 어떤 키워드가 황금 키워드인지 키워드당 전환률이 어떤지 알아보고 단가도 올리고 하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 그룹 설정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